신촌세브란스병원 레지던트 대상 재무교육

2015년 5월 18일, 신촌세브란스병원 레지던트 대상으로 한 재무교육을 진행했습니다. 한국재무설계(주) 러닝센터 이진구 강사가 진행한 이번 재무교육의 주제는, “재무설계로 만들어 가는 행복한 미래” 라는 주제로 2시간 동안 재무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직업별 재무교육

근무시간 이후에 진행된 이번 재무교육은 예상보다 많은 인원이 참석하지는 못하셨지만, 총 5명이 교육을 듣고, 레지던트 분들이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연령으로 투자와 향후 개업에 대한 준비 등을 교육에서 듣고 싶어 하셨습니다.(사전 설문조사 진행함)

2시간의 교육 시간동안 금융환경의 변화, 은퇴자산 만들기, 부동산 바닥론과 내 집 마련, 보장자산 리모델링, 생애재무설계, 재무설계 프로세스 안내, 현명한 자산관리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알찬 교육이 이루어졌습니다. 5명 모두 상담신청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를 받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주셨고, Q&A 시간에는 그 동안 궁금했던 내용들을 강사에게 질문하시면서 해결점을 찾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재무교육 현장 

신촌세브란스병원 재무교육

신촌세브란스병원 재무교육2

 신촌세브란스병원 재무교육4

 

 

 

 

 

 

 

 

 

 

 

재무교육을 통해 가장 기억에 남는 것(수강자들의 소감)

* 저의 전공지식 외의 경제적인 부분에 있어 얼마나 아는 것이 없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의 재무관리와 투자설계에 대해 좀 더 신경써야 될 것 같습니다.

* 2시간 가까이 지루하지 않게 강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좋았습니다. 시간이 더 되면 지금 저희 수련의 수준의 임금에서 자산관리 얘기도 듣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