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인사말

한국재무설계 러닝센터를 만나는 것, 그것은 새로운 삶의 시작이며, 도전이고, 희망입니다.

한국재무설계 (주) 대표이사 신형식

우리 사회는 현재 1300조에 달하는 가계부채와 전세 값 폭등, 12조원에 달하는 학자금 대출 등으로 인해 가정경제가 도탄에 빠져있습니다. 또한 매년 80만 명에 이르는 퇴직자와 OECD 최저수준의 노후준비로 인해 미래조차 기약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어려운 경제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가계 저축 증가와 소비 조절 등 합리적인 가정경제운영이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작금의 가정 경제는 복잡해진 금융 환경으로 인해 금융문맹이 늘어나면서 힘들게 번 돈 을 제대로 관리, 활용조차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열악한 금융문맹을 개선하기 위해 당사는 회사 설립 이래 10여 년 동안 공무원, 공기업, 일반 기업체 및 학교에서 임직원 및 교육생을 대상으로 재무교육 및 재무상담을 진행해 왔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에게 저축률 향상, 소비습관 개선, 은퇴준비자금 증대 등 실질적인 효과를 제공하였고, 이러 한 재무교육의 효과는 당사와 학계의 연구사례에서도 증명되고 있습니다.

한국재무설계 러닝센터는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을 갖춘 금융소비자 양성을 위해 “연령별/직업별/자산별”로 세분화된 교육프로그램과 더불어 “재무설계 체험과정” 및 “재무설계사 양성과정”에 이르기까 지 우리나라의 금융소비자를 업그레이드 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진행하고 있습니다.

21세기 개인 선택의 결과가 삶에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치는 분야는 금융입니다. 금융 문제에 대한 의사 결 정이 삶의 질을 좌우하고 그 결과가 업무효율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따라서 기업 내에서 임직 원 재무교육의 중요성이 더더욱 절실해지고 있습니다.
한국재무설계 러닝센터는 재무교육과 재무상담 경험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와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가정 경제의 안정 및 금융 선진화를 위한 선봉장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재무설계 러닝센터의 체계적인 재무교육 프로그램을 꼭 만나보시기 바랍니다.